EMERGENCY MEDIAN OPENING(EMO) SYSTEM


"D&S 테크놀로지"의 비상 회차 시스템(EMO)은 터널이나 고속도로에 사고 등의 비상상황 발생시 긴급히 회차로나 반대편 차로로 차량통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안전장치입니다. 기존의 고속도로 중앙분리대 등은 비상상황 발생시 개폐가 불가능한 구조로 소방 및 구급차량의 신속한 접근이나 후속차량의 신속한 대피가 어려워 2차 사고등의 위험이 있었습니다. "D&S 테크놀로지"의 비상회차 시스템은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여 고속도로, 터널, 자동차 전용도로의 개구부에 설치시 원격으로 신속 자동개방이 가능합니다. 또한 가벼운 충돌에는 재사용이 가능한 충돌 내구력을 갖추고 있으며 무인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통해 상활발생시 상황실에서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재난훈련 회차시험


개방 전

개방 후

개발 배경


기존의 고속도로 중앙분리대 등은 비상상황 발생시 개폐가 불가능한 구조로 소방 및 구급차량의 신속한 접근이나 후속차량의 신속한 대피가 어려워 2차 사고등의 위험이 있음.
>중앙 분리대 및 긴급 개구부 원격 자동개폐시스템 개발
(도로교통연구원 충돌시험 SB5-B 인증 획득)

핵심기술 01


유/무선 방식으로 긴급 개구부를 자동 개방할 수 있는 기술을 구현하였습니다.


비상회차 시스템의 유용성

01 폭설, 화재 등의 재난으로 상행 또는 하행 차로 운행불가시 반대편 차로로 우회가 가능합니다.

02 고속도로의 비상상황에서 특점 위치까지 경찰차, 소방차 등의 접근시간과 거리를 단축할 수 있습니다.

03 신속한 우회 및 특수차량의 접근으로 2차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04 특정 상황에서 교통흐름 마비 또는 극심한 혼잡상태에서 반대편 차로를 이용하여 해소가 가능합니다.

핵심기술 02


자체 개발한 제어PC (운영스테이션) 및 운영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시간 제품의 운영, 제어, 경보,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다양한 시스템과 연동하여 유/무선/원격 제어 시스템을 구현하였습니다. 내구성이 우수하며, 앙카시공 방식으로 설치가 용이하며, 신속한 시공이 가능합니다.


타 기술과의 차별성

01 차량 충돌 후에도 정상작동이 가능하며, 충돌피해를 최소화합니다.

02 24시간 내 설치를 완료할 수 있어 도로교통체증을 최소화합니다.

03 표면을 아연용융도금으로 처리하여 염화칼슘에 의한 부식을 최소화합니다.

04 유선 및 무선, 중앙 통제시스템과 연계하여 원격으로 신속개폐가 가능합니다.

05 날개모양의 독특한 구조로 충돌내력이 우수하고 부식방지 소재로 장기간 운영이 가능합니다.

시뮬레이션


1. 상황발생

2. 상황실 조치

3. 비상회차 시스템 가동

4. 전개 완료

5. 구급 차량 진입

6. 교통 통제

7. 구난 차량 회차

시공사례


와이드

고속도로에 설치

와이드

고속도로에 설치 후 전개

와이드

구난차량 통과

와이드

일반도로에 설치

터널에 설치(싱글데크)

터널에 설치(싱글데크) 후 전개

제품사양


물품식별번호 모델명 차단폭/높이/개방폭 조달청 구매
SOC-2023-0380 중앙분리대 자동개폐장치(SB5-B) 21 / 1.27 / 17m
2023-0108 중앙분리대 자동개폐장치(SB5) 21 / 1.27 / 17m
2023-0108 터널 피난연결로 자동개폐장치(SB3) 7 / 0.85 / 7m
2023-0108 노측용 자동개폐장치(SB3) 11 / 0.85 / 9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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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X : 02-6093-8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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