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ST FENCE


항공기 정비 후 엔진테스트 시 엔진 뒤쪽으로 발생하는 고온의 열풍을 위로 분산시켜 인근의 인력과 시설들을 안전사고로 부터 막는 특수안전구조물입니다. 90톤에 이르는 기존의 후폭풍방지벽을 이동시키기 위해서는 항공기 견인차가 사용되어 구동성이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D&S는 기존 구조물에 4개의 바퀴를 안쪽에 한 개 바깥쪽에 두개 총 3개의 바퀴로 하단프레임을 사각형에서 사다리꼴로 변형시켜 항공기 주변에 원형동선을 따라 회전하는데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함으로써 1톤트럭으로도 이동이 가능한 후폭풍방지벽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레일을 감싸는 구조의 레일 가이드는 쉽게 회전하면서도 90m/s 의 초대형 태풍에도 견딜 수 있는 안전성까지 확보한 디자인입니다.

제품특징


기존의 구조물을 사각형에서 사다리꼴로 변형

1톤 트럭으로 이동가능

90m/s의 초대형 태풍에도 견딜 수 있음. (안전성 확보)

눈과 얼음이 쌓여도
레일표면과 아래쪽까지
쓸면서 이동

기존 구조물과의 차이


01 안 쪽에 1개 바깥쪽에 2개 총 3개의 바퀴로 제작

02 하단프레임을 사각형에서 사다리꼴 형태로 변형, 항공기 주변에 원형동선을 따라 회전하는 최적화 된 설계로 1톤 트럭으로도 이동가능

03 레일을 감싸는 구조의 레일가이드로 초대형 태풍에도 견딜 수 있음.

04 기존 압착식 브레이크 외에도 레일브레이크를 추가로 고안

05 바퀴 쪽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 시키는 가이드 휠 하우스도 사각형에서 원뿔모양 하우징으로 안정적인 디자인 추구

06 아이스 스크래퍼로 눈이나 얼음이 쌓여도 쓸고 지나갈 수 있도록 설계

07 최대크기의 항공인 A380까지도 적용가능

후폭풍 방지벽 운용 방식


01 항공기의 머리부분이 후폭풍 방지벽과 반대방향이 되도록 합니다.

02 항공기를 후폭풍 방지벽 영역의 가운데에 위치시킵니다.

03 항공기의 엔진 뒤쪽에서 고온의 열기가 빠져나오는 모습입니다.

04 항공기에서 빠져나오는 고온의 열풍을 후폭풍 방지벽이
2차피해가 없게 열풍을 위로 올려줍니다.

제품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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